[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치과계 유통전문기업 리뉴메디칼(대표 김성호)이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판매 트랜드로 부상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 채널 등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리뉴메디칼은 지난 17일부터 라이브 쇼핑 커머스 ‘그립’의 방송을 시작했다. 벌써 ‘그립’을 통해 360도 4D 전동칫솔 ‘원더프레쉬’와 콩순이 전동칫솔 등 다양한 구강관련 제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특히 생방송 중에만 제공되는 특별 혜택을 마련, 실시간으로 고객과 소통하며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는 게 리뉴메디칼 측의 설명이다.
리뉴메디칼의 ‘그립’은 매주 수, 목, 금요일에 1시간 동안 방송되며 라이브 댓글 이벤트, 팔로우 구매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리뉴메디칼은 판매방식 다양화의 일환으로 지난달 23일 라디오 팟캐스트 ‘청정구역’과 지난달 27일 유튜브 이동형TV ‘수다녀들’에 광고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