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PDF 바로가기

치과신문과 롯데호텔월드가 제공하는 치과의사 전용 패키지

URL복사

롯데월드와 숙박 등 ‘가족 위한’ 다양한 구성…특별 패키지가 ‘주목’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치과신문과 롯데호텔월드가 치과의사를 위한 전용 패키지를 마련했다.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은 엄두도 못내는 현 상황을 감안해 마련된 패키지로, 진료로 받은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롯데호텔월드와의 패키지인 만큼, 국내 최대 테마파크인 롯데월드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상품도 있어 어린 아이를 동반한 치과의사 가족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전망이다.

 

가정의 달인 5월 31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패키지는 총 세 가지로 구성된다. 첫 번째는 객실형 패키지로 ‘디럭스 객실 1박’을 제공한다. 평일기준 이용가격은 13만원이며 연휴 전인 5월 4일과 5월 18일, 그리고 토요일은 18만원이다. 두 번째 조식형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 1박과 조식 2인’을 함께 제공한다. 평일기준 17만원이며, 연휴 전과 토요일은 22만원이다. 마지막 티켓형 패키지는 ‘디럭스 객실 1박과 티켓 3매(롯데월드 어드벤처 자유이용권,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중 택1)’로 구성되며 가격은 평일기준 18만원, 연휴 전과 토요일은 23만원이다(모든 금액에 세금 10%, 봉사료 10%가 가산된다). 여기에 5층에 마련된 헬스장, 실내수영장, 사우나 등 피트니스 클럽도 무료 이용 가능하다. 
 

평일기준 객실이용 평균가가 18~20만원, 조식은 성인기준 4만8,000원, 롯데월드 어드벤처 자유이용권 2만8,000원, 아쿠아리움 2만4,000원, 서울스카이 2만7,000원 등 기존 가격을 감안하면 이번 패키지의 경제적 메리트는 상당하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등 테마파크 이용을 목적으로 한 아이 동반 치과의사 가족은 티켓형 패키지, 학술대회 등 각종 업무 차 서울을 찾은 치과의사라면 객실형이나 조식형 패키지가 안성맞춤이다. 

 

롯데호텔월드 웹사이트(https://bit.ly/3e912XL) 또는 롯데호텔월드 예약실(02-411-7777)을 통해 예약 가능하다. 특별히 마련된 치과의사 전용 패키지인 만큼 투숙 당일 현장에서는 치과의사임을 입증할 수 있는 명함 등 간단한 신분확인 절차가 진행된다는 점 참고해야 한다. 

 

 

곽윤영 원장의 티켓형 패키지 이용기

캐릭터룸과 롯데월드 자유이용권을 한 번에~

실제로 지난 주말 티켓형 패키지를 이용한 곽윤영 원장의 가족은 상당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곽 원장은 현재 강원도에서 치과를 운영하고 있는 개원의로 지난 주말 아이 둘, 그리고 남편과 함께 롯데호텔월드를 방문했다. 체크인은 오후 3시였지만, 아이들과 함께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이용할 예정이었던 만큼 좀 서둘러 서울에 도착했다.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은 못가고, 너무 답답한 상황의 연속이었어요.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인지라 하루하루 극도의 긴장감 속에서 진료를 보게 되면서 몸도 마음도 상당히 지쳐 있는 상황이었어요. 그런 찰나에 롯데호텔월드 패키지 소식을 접하게 됐고, 한 치의 고민도 없이 신청하게 됐어요. 나 자신의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이고, 아이들에게도 특별한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가장 먼저 롯데호텔월드 1층 데스크를 들러 롯데월드 어드벤처 티켓을 수령했다. 캐리어를 호텔에 맡기고 바로 도보 10분 거리의 롯데월드 어드벤처로 향했다. 주말이었음에도 별다른 대기 없이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QR코드 체크를 마치고 바로 입장했다. 때마침 오후 2시에 진행하는 퍼레이드를 볼 수 있었다.

 

“형형색색의 옷을 입고 춤추는 광대에서부터 마차를 탄 왕자와 공주 등 길게 늘어선 퍼레이드 행렬에 아이들의 눈이 동그래지더라고요. 성인이 된 지금이야 별 감흥이 없지만, 어릴 적 롯데월드를 처음 방문했을 기억이 떠오르더라고요. 그때는 진짜 동화 속에 온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저의 그런 경험을 아이들에게도 느끼게 해주고 싶었어요.”

 

 

퍼레이드 외에도 아이들과 즐길거리는 많았다. 청룡열차나 바이킹 같은 스릴만점 놀이기구를 타지는 못하지만, 회전목마, 유아용 범퍼카 등 아이들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놀이기구를 최대한 많이 이용했다.

 

“아이들이 아직 어려서 이용할 수 있는 놀이기구가 많지는 않았지만, 회전목마와 범퍼카 등 몇 가지 놀이기구만으로도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엔 충분했어요. 특히 롯데월드하면 너구리를 형상화한 캐릭터 ‘로티’와 ‘로리’가 떠오르는데, 어드벤처 1층에 위치한 ‘환상의 숲’에서 실제 너구리도 볼 수 있었어요. 생각보다 덩치가 커서 아이들이 엄청 신기해하더라고요.”

 

 

롯데월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곽윤영 원장의 가족은 체크인을 위해 롯데호텔월드로 이동했다. 예약한 객실은 캐릭터 룸으로 앞서 언급한 ‘로티’와 ‘로리’가 가득한 방이다. 이불과 베개 뿐 아니라 아이들용 실내화에도 ‘로티’와 ‘로리’의 그림이 새겨져 있다. 벽지도 은은한 베이지 톤에 다채로운 색상의 쿠션이 더해져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었다.

 

“이불과 베개 등 방 전체가 캐릭터로 꾸며져 있어, 사실 아이들은 롯데월드보다 캐릭터룸을 더 좋아하더라고요. 꼭 껴안고 잘 수 있는 인형도 준비돼 있었어요. 특히 방 창문을 통해 롯데월드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었는데, 바이킹이 바로 창문 앞까지 올라오더라고요. 또 조명이 가득 켜진 퍼레이드 행렬을 방 창문을 통해 다시 한 번 볼 수 있는 기회도 있었고요.”

 

 

다음 날 조식을 마치고 나온 곽윤영 원장의 가족은 다음에도 롯데호텔월드와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패키지를 이용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패키지의 가장 큰 장점은 경제적인 비용으로 롯데월드와 숙박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아요. 만약 숙박을 따로 예약하지 않았다면 시간에 쫓기듯 둘러보고 지친 몸으로 다시 집에 가야하는데, 숙박을 예약하니까 더 느긋하고 맘 편히 롯데월드를 이용할 수 있었어요. 물론 패키지가 3인 기준이라 그 이상의 경우 추가비용이 발생하긴 하지만, 그래도 충분히 매력적인 가격이라 생각해요. 가족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나중에 학술대회 참가 등 서울 올라올 일이 있으면 이번 패키지를 반드시 다시 이용할 생각입니다. 특히 저처럼 아이 동반 치과의사 가족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


오피니언

더보기


배너

심리학 이야기

더보기

재테크

더보기

원달러 환율과 인플레이션

연고점을 경신하는 달러원 환율 원달러 환율(달러원 환율 같은 뜻이다)이 연고점을 연이어 경신하고 있다. 4월 8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1,353.2원이었는데, 글을 쓰고 있는 4월 9일은 장중 1,355원까지 올랐다. 원달러 환율 상승이 진정될 기미가 보이지 않고 천정이 뚫려있는 모양새다. 외환 당국이 방어를 하던 환율 박스권도 돌파된 상황이다. 환율이나 금리 같은 경제지표의 최신 가격을 단순히 지식으로 알고 있는 것과 환율 상승이나 금리 인하의 이유를 올바르게 해석하는 것과는 천지차이다. 그리고 올바른 해석을 바탕으로 실제 투자에 적용해 수익을 내는 것은 다른 차원의 문제다.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매크로 변화의 표면적인 이유를 겉핥기 하거나 뉴스에서 제공되는 뒷북 설명을 뒤따라가기도 바쁜 것이 현실이다. 필자는 2023년 초부터 일관되게 원달러 환율 강세를 대비한 달러화 자산의 중요성에 대해 본 칼럼과 유튜브를 통해 강조해왔다. 그리고 실제로 투자에 적용해 작년 초 미국주식, 미국채, 금, 비트코인 등 원화 약세를 헤징할 수 있는 달러화 표기 자산들을 전체 총자산의 80%까지 늘려 편입했으며, 원달러 환율 상승의 리스크 헤지는 물론 추가적인 수익


보험칼럼

더보기

알아두면 힘이 되는 요양급여비 심사제도_④현지조사

건강보험에서의 현지조사는 요양기관이 지급받은 요양급여비용 등에 대해 세부진료내역을 근거로 사실관계 및 적법 여부를 확인·조사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조사 결과에 따라 부당이득이 확인된다면 이에 대해 환수와 행정처분이 이뤄지게 된다. 이러한 현지조사와 유사한 업무로 심평원 주관으로 이뤄지는 방문심사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이 되는 현지확인이 있는데, 실제 조사를 받는 입장에서는 조사 자체의 부담감 때문에 모두 다 똑같은 현지조사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실시 주관에 따라 내용 및 절차, 조치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조사가 현지조사인지 현지확인인지, 혹은 방문심사인지를 먼저 정확히 파악한 후 적절한 대처를 해야 한다. 건강보험공단의 현지확인은 통상적으로 요양기관 직원의 내부 고발이 있거나 급여 사후관리 과정에서 의심되는 사례가 있을 때 수진자 조회 및 진료기록부와 같은 관련 서류 제출 요구 등의 절차를 거친 후에 이뤄진다. 그 외에도 거짓·부당청구의 개연성이 높은 요양기관의 경우에는 별도의 서류 제출 요구 없이 바로 현지확인을 진행하기도 한다. 그리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방문심사는 심사과정에서 부당청구가 의심되거나, 지표연동자율개선제 미개선기관 중 부당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