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Academy of Minimally Invasive Implantology(이하 AMII)가 지난 15일 ‘Channel AMII Live Seminar’를 통해 최소침습 임플란트의 임상 노하우를 공유했다.
AMII 광주임상교육원에서 진행된 이번 라이브 세미나는 장정록 원장(여수모아치과)이 연자로 나서 ‘MagiCore로 하는 심플한 임플란트 치료(Feat. Magic GPS)’를 주제로 강연, 이 강연은 전국의 AMII 임상교육원으로 실시간 중계돼 각 지역의 수강생들도 함께 강연을 즐길 수 있었다.
세미나에서는 최소침습 임플란트에 대한 기본 개념을 탄탄히 세우는 이론과 다양한 임상 케이스 및 실습을 중심으로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에 세미나에서는 △MagiCore 개발원리 △MagiCore를 이용한 최소침습 임플란트 △실패 없는 MagiCore 식립 (MFD&MFI) & Hands-on △최소침습의 상악동 거상술식(C.M.C., B.E.B.) & Hands-on (C.M.C.) △발치 후 즉시 식립에서 MagiCore의 유용성 등을 다뤘다.
AMII 관계자는 “이번 Channel AMII 세미나는 최소침습 임플란트의 원리와 임상 핵심을 간결하고 정확하게 전하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며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 식립할 뿐 아니라 향후 난이도 높은 임상케이스에 적용하고자 하는 치과의사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