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주위염 걱정? ‘싹쓸이’로 쓸어버리자~

2024.08.10 08:47:11 제1076호

한스코리아 Ni-Ti Brush 싹쓸이, 뛰어난 제품 혁신성 ‘주목’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한스코리아의 Ni-Ti Brush ‘싹쓸이’가 개원가 골칫거리인 임플란트 주위염 해결사로 자리 잡으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임플란트 건강보험 역사와 함께 날로 진화하는 임플란트 기술 등으로 노령 층 환자들 사이에서 ‘All-on-4(All teeth being supported on four dental implants)’ 혹은 그와 유사한 형태의 ‘Full Arch Fixation’ 임플란트 치료가 각광을 받았다.

 

그러나 임플란트 주위염에 대한 고민도 날로 커졌다. 일반 싱글 임플란트는 임플란트 주위염이 발병하면 문제의 임플란트를 제거한 후 재식립하거나 치과용 버를 활용한 ‘Implantoplasty’ 등 합리적인 선택지를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Full Arch Fixation, 특히 노년층에 적용된 ‘All-on-4’ 등에서 발병된 임플란트 주위염의 경우 문제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

 

이러한 가운데 한스코리아의 Ni-Ti Brush 싹쓸이가 뛰어난 제품 혁신성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싹쓸이는 임플란트 주위염 발병 시 보철물을 제거하지 않고 해당 임플란트만을 선별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치과용 전문의료기기다. 싹쓸이를 임플란트 엔진에 장착해 RPM 600~1200으로 회전운동 시키는 것만으로 임플란트의 Rough Surface를 Machined & Smooth Surface로 환원시키고, 임플란트 표면에 달라붙은 오염물질과 주변의 괴사된 연조직까지 한 번에 제거함으로써 임플란트 주위염을 깔끔하게 치료할 수 있다.

 

이는 지난 15년간 발표된 수십여 편의 SCI급 논문으로 증명됐을 뿐만 아니라 △EFP △AO △AAP △EAO 등 글로벌 학술대회에서 싹쓸이가 메인테마의 주요 소재로 소개되면서 글로벌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는 것이 한스코리아 측의 설명이다.

 

한스코리아 관계자는 “싹쓸이는 임플란트 주위염이 발병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난감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15년의 글로벌 임상을 근거로 제시하는 획기적인 솔루션”이라며 “유럽·북미 지역에서는 싹쓸이가 임플란트 주위염 치료의 기본 프로토콜로 자리 잡은 것은 물론이고, 최근 싹쓸이에 대한 주제강연이 국내서도 확대되면서 구매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싹쓸이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스코리아로 문의하면 된다.

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