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트, 진정한 이동성 ‘i900 Mobility’ 출시

2025.11.02 12:21:21 제1135호

“케이블 없어 임상 효율성 대폭 향상”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메디트가 뛰어난 휴대성을 바탕으로 임상의 효율성을 대폭 강화한 차세대 구강스캐너 ‘i900 Mobility’를 최근 출시했다.

 

‘i900 Mobility’는 진료가 이뤄지는 어느 환경에서도 일상적인 치과진료 속도에 맞춰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i900 Mobility’은 △케이블이 없어 진료실 이동에 최적화된 임상 효율성과 워크플로우 유연성 제공 △간편한 설치 △스캔 과정에서 환자와의 상호작용 강화 △초보자도 가능한 손쉬운 스캔 등을 특징으로 한다.

 

‘i900 Mobility’는 정밀성과 사용상 편의성을 바탕으로 치과의사가 진료실에서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환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러한 경험을 가능하게 해주는 핵심 기능은 ‘Medit Link Express’다.

 

‘Medit Link Express’는 메디트의 첫 번째 아이패드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스캔과 데이터 전송과정을 간소화한다. 실시간 스캔 결과 보기와 환자 참여 기능을 탑재, 아이패드를 의료진과 환자 사이의 연결고리로 변화시킨다. 최고의 소프트웨어와 콤팩트 한 반응형 하드웨어인 ‘Medit Link Express’와 ‘i900 Mobility’는 전통적인 치과진료 환경을 넘어서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i900 Mobility’은 △균형 잡힌 인체공학적 디자인 - 여러 차례 사용에도 편안한 스캔 지원 △실시간 스캔 표시 - 스캔 과정 중 환자 참여도 제고 △30㎜ 스캔 깊이와 10비트 컬러 영상 - 생생한 임상 정확도 실현 △한 번의 충전으로 장시간 연속 스캔 - 스마트 배터리 관리 지원 △Wi-Fi 6E 내장 - 원활한 고속 연결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메디트 관계자는 “‘i900 Mobility’와 ‘Medit Link Express’는 스캐닝이 일상적인 진료에 통합되는 방식을 새롭게 설계하며 치과에서 이동성의 의미를 재정의한다. 진료실에서의 자유로운 이동을 바탕으로 기존의 틀을 넘어서는 유연하고 민첩한 작업 환경을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메디트는 현재 ‘i900 Mobility’를 절찬리에 판매 중이며, ‘Medit Link Express’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안은 메디트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