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발치교정치료 10년 노하우 공개

2013.08.16 16:05:06 제555호

신흥, 이유현 원장 초청 Damon 포럼

(주)신흥이 오는 10월 13일 신흥연수센터에서 이유현 원장(서울바른이치과) 초청 ‘Korean Master Damon Forum’ 원데이 코스를 개최한다. 이유현 원장은 이번 원데이 코스에서 ‘Class Ⅱ/Class Ⅲ Non-Extraction/Non-Surgical protocol : 10 years with Damon System’을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 원장은 지난해에도 데이몬 유저들을 대상으로 ‘Class Ⅱ Non-Extraction/Non-Surgical Pre-Protocol’이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펼쳤다. 그는 이 강연에서 골격성 Ⅱ급 환자의 본질적인 문제, 즉 하악 왜소를 데이몬 장치의 고유기전인 조직증식을 통한 치조골 발육를 통해 발치나 수술을 하지 않고 보더라인 증례까지 효율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을 제시해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킨 바 있다.

 

이 원장은 “올해는 지난해 강연내용을 심층적으로 정리, 체계화해 Pre-Protocol이 아닌 ‘Protocol’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 원장은 기존 교정치료 시 발치나 수술로 인해 일어날 수밖에 없는 조직감소에 관심을 갖고 새로운 치료법 개발에 몰두해 왔다.

 

이에 이 원장은 청소년시기에 네 개의 소구치 발치로 안면후퇴가 된 중년의 치료법, 원래부터 안면이 후퇴된 경우나, 연령증가가 되면서 자연적인 조직 감소로 입술이 얇아진 중년 및 노년 교정법 등의 치료증례를 선보일 예정으로, 이는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치료증례라 할 수 있다.

 

이 원장은 먼저 비수술, 비발치의 도구로 데이몬 장치를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이 원장은 지난 1999년부터 사용해온 허브스트 장치를 이용한 Ⅱ급 부정교합 치료법을 상세히 다룬다.

 

이 밖에 그는 골격성 Ⅲ급을 데이몬 장치를 이용해 비수술, 비발치로 치료하는 프로토콜을 제시할 예정이며, 그가 지난 10년 동안 데이몬 장치를 이용해 어떻게 완벽한 정밀교합 마무리를 이루어갈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인 팁을 제시할 예정이다.

◇문의 : 080-840-2876

 

신종학 기자/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