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인원바이오-한올바이오파마 MOU

2015.03.16 15:39:51 제628호

씨에치오랄겔 출시, 치주·임플란트·구취에 효과적인 젤 타입

(주)올인원바이오(대표 윤홍철)가 한올바이오파마(대표 김성욱)와 지난 5일 MOU를 체결했다.


오는 3월 말 출시되는 클로르헥시딘 젤인 ‘씨에이치오랄겔(CHoralgel·이하 씨에이치오랄겔)’ 출시를 앞두고 제조사인 한올바이오파마와 유통사인 올인원바이오가 정식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이다. 특히 이번 MOU를 통해 향후 공동연구 및 제품개발을 통한 비즈니스모델 구축을 약속했다.


씨에이치오랄겔은 클로르헥시딘글루콘산염 1%를 함유한 전문가용 젤로, 치주염의 주범인 구강 내 플라그를 조절하여 충치 유발균을 감소시키고 구강 내 정상 세균총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인 의약품이다. 치주염이나 임플란트 환자뿐 아니라 세균성 구취조절에도 효과가 있다.


올인원바이오 윤홍철 대표는 “젤 타입의 씨에이치오랄겔은 오랄팩용 트레이 용기를 이용해 3~5분 팩을 하듯 입안에 도포할 수 있어 소독의 효과가 더 뛰어나며, 액상타입에 비해 삼키는 등의 위험을 줄일 수 있어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이나 노인들에게 사용하기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치과의사 출신인 한올바이오파마 김성욱 대표 또한 “클로로헥시딘 성분의 액상타입 약제의 경우 밥맛이 쓰게 느껴지는 등 미각에 이상이 있을 수 있으나 젤 타입의 씨에이치오랄겔은 혀에 닿지 않게 트레이에 담아 원하는 부위에 도포할 수 있어 그러한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간 치과용 약제개발은 수익성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개발이 등한시돼 온 것이 사실. 예방과 관리에 많은 부분은 투자하고 있는 올인원바이오 윤홍철 대표는 이러한 점에서 김성욱 대표에게 남다른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김성욱 대표는 “평소 치과계를 위해 기여하고 싶었으나 기회를 갖지 못하다가 이번 MOU 체결과 함께 씨에이치오랄겔 출시로 치과계를 위해 무언가 긍정적인 일을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씨에이치오랄겔은 오는 3월 말 출시 예정으로, 올인원바이오를 통해 제품 상담 및 구매 문의가 가능하다.


◇문의 : 02-561-5101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