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입 교정에 최적화된 ‘킬본’의 모든 것

2019.05.20 14:35:43 제824호

메디센, 다음달 2일 킬본 교정 코스

 

메디센이 다음달 2일 덴티움 세미나실에서 ‘킬본 교정코스’를 개최한다. ‘킬본’은 잇몸뼈와 치아를 동시에 안으로 당길 수 있는 치료장치로 메디센 대표 권순용 원장(센트럴치과)에 의해 고안됐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킬본’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전달은 물론이고, ‘킬본’을 활용한 다양한 교정 케이스가 소개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강승구 원장(센트럴치과)이 연자로 나서 ‘킬본’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RP치아 모형에 실제 사이즈의 ‘킬본’ 장치를 직접 본딩하는 실습을 통해 환자들이 조금이라도 편하고 확실하게 교정을 할 수 있도록 노하우를 전수한다.

 

특히 실습과정을 진행, ‘킬본’을 잘 이해하지 못한 상태로 치아에 부착할 때 나타날 수 있는 의문점과 문제점을 함께 공유하고, 그에 대한 해결방안을 알려주는 시간도 마련된다. 강승구 원장은 “‘킬본’의 치료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장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실제로 교정의들도 ‘킬본’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 실습을 진행해도 아쉬운 점이 많이 남는다”며 “이번 코스는 ‘킬본’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실제와 똑같이 제작된 ‘킬본’ 장치를 직접 만지고 본딩하는 과정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메디센은 원활한 진행을 위해 세미나 참가인원을 선착순 30명으로 한정한다. 소수의 인원으로 진행되는 만큼, 세미나 개최횟수를 늘려 ‘킬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교정의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나갈 예정이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