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 제거, BHL CRK로 손쉽게 해결

2019.12.26 09:57:41 제853호

BHL, 체어타임 줄고 치아손상 없어

BHL(대표 김봉석)이 출시한 BHL CRK, Crown Removal Kit가 까다로운 크라운 제거를 한 번에 마무리해주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동안 보철물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보철물을 깎거나 잘라내는 등의 작업이 동반돼야 했다. 그러나 BHL CRK는 크라운 상단에 간단히 홀을 만든 후 라쳇을 이용해 스크루를 삽입하는 방식으로 크라운, 브릿지, 인레이, 온레이 등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이다. 독창적인 기술력으로 특허등록(특허번호:제10-1790886호)도 돼 있다.

 

먼저 직경 0.8㎜버(FG330)를 이용해 1차 홀 생성 후 직경 1.2㎜버(FG332)를 이용해 홀 사이즈를 확대해준다. 이후 시멘트커터를 이용해 홀 주위 시멘트를 제거하고, 핸드리무버를 홀에 삽입해 시계방향으로 돌려 고정시킨다. 그리고 라쳇을 이용해 리무버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삽입하면 크라운이 제거되는 과정으로 사용하면 된다.

 

기존 방식은 330버 또는 메탈커팅버 등으로 크라운을 커팅해야 해 다소 많은 시간이 필요한 번거로운 작업이었다. 특히 인레이나 온레이에서는 보철물 가장자리의 정상치아까지 삭제가 불가피한 문제도 있었다.

 

BHL CRK는 이러한 작업이 생략됨으로써 시술시간이 줄고 편의성은 증대되는 효과를 가져온다. 무엇보다 정상 치아에 손상을 주지않아 치과의사뿐 아니라 환자 입장에서도 도움이 되는 부분이다.

 

BHL 관계자는 “BHL CRK는 작은 홀만 뚫기 때문에 골드 회수율이 높아 자원재생 측면에서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면서 “한번 사용해본 임상의들이 주변의 동료 선후배 치과의사에게 추천하면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BHL CRK 제품에 대한 사용법 등은 BHL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