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보바인, 치과 소장비 新 트렌드 선도

2020.12.18 17:54:50 제899호

고압증기멸균기, TRAUS 핸드피스 등

 

[치과신문_김인혜 기자 kih@sda.or.kr] 디보바인(대표 최강석)이 다양한 치과용 소장비로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어 주목된다.


디보바인은 치과용 소장비 전문 기업으로서 고압증기멸균기, 핸드피스 전용 멸균기, 덴탈용 에어컴프레서, CVS, 트라우스 핸드피스, 하이고뎀 증류수 발생 장치 등의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dBSTER 50V는 깔끔하고 간결한 디자인에 우수한 기능을 갖춘 B Class 타입의 대용량 고압증기멸균기며, 에어컴프레서 dBCOMP은 860W 헤드가 2개 장착돼 2.5마력의 강력한 에어를 자랑한다.


또한 AD7mini는 국내에서 가장 빠른 핸드피스 전용 멸균기로 3분 30초 만에 완벽한 멸균이 가능하다는 게 업체 측 전언이다. 뿐만 아니라, 멸균 완료 시 자동 개폐돼 진료 중 별도의 확인이 필요하지 않고, 건조 기능이 장착돼 있는 유일한 핸드피스 멸균기라고 자부했다.


아울러 TRAUS 핸드피스는 강력하고 효과적인 절삭으로 시술시간을 대폭 단축시켜 준다. 업체 측은 “40년 이상 초정밀 의료기기 분야 대표주자의 자리를 지켜온 세신정밀이 국내 기술력으로 개발에 성공한 TRAUS 핸드피스는 기존의 유명 핸드피스 대비 출력을 20% 높여 강력하고 효과적인 절삭을 자랑한다”면서 “그동안 수입에 의존했던 핸드피스는 사용 중 고장 발생 시 불편함과 지출 비용이 컸다. 국산 TRAUS 핸드피스가 그 해답”이라며 추천했다.


이외에도 독일 DURR DENTAL Hygodem90은 수도 직결 방식으로 증류수 발생 장치에 연결된 호스를 통해 더 좋은 품질의 증류수를 보다 저렴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교차감염 예방 및 감염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멸균기 관리에서 증류수는 필수 항목”이라고 강조했다.


디보바인은 멸균기 구매 시 하이고뎀 무료 증정, TRAUS 핸드피스 구매 시 INOS UV LED 살균기 무료 증정 프로모션 등을 진행 중이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