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치과산업, 초음파 세척기 화제

2020.12.18 16:08:58 제899호

기구 세척 시 찔림, 베임은 이제 그만!

 

[치과신문_김인혜 기자 kih@sda.or.kr] 한일치과산업(대표 임양래)의 초음파 세척기가 우수한 세척력과 편리함으로 개원가의 인기를 얻고 있다.


한일치과산업의 초음파 세척기는 탱크 하단의 2개의 진동자를 이용해 주파수가 높고 균일한 초음파를 발생시킨다. 이로써 물 분자의 진동으로 기구에 있는 미세한 필름이나 찌꺼기 등을 제거, 완벽한 세척효과를 자랑한다는 게 업체 측 전언이다.


업체 관계자는 “병원에서 사용한 bur, Diamond point 등을 메시에 넣고 초음파 세척기로 세척하면, 기구 틈새에 끼어 있는 필름 찌꺼기가 제거돼 새 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기구를 손으로 직접 세척하면, 뾰족하거나 날카로운 부분에 손이 찔리거나 베여 감염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고, 기구의 틈새 등 손이 닿기 어려운 부분은 제대로 세척되지 않을 수도 있다”면서 “당사의 초음파 세척기를 사용, 기구를 바스켓에 넣고 작동시키면 초음파 진동으로 인한 미세한 공기방울이 발생해 기구의 틈새까지 세척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