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한번으로 치과 크라운 체결!

2021.01.11 09:38:19 제902호

위드웰, 클릭 어버트먼트 시스템 출시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위드웰임플란트(이하 위드웰)가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임플란트 보철 고민을 없애주겠다는 의미의 ‘클릭 어버트먼트 시스템’을 출시했다.

 

임플란트 식립 후 일어나는 모든 보철진행 과정이 기존보다 간단해지고 임플란트 A/S 고민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는 임플란트 보철 시스템이라는 게 위드웰 측의 설명이다.

 

‘클릭 어버트먼트 시스템’은 기존에 없던 클릭결하방식을 채택, 크라운을 스크루와 시멘트를 사용하지 않고 한 번의 클릭으로 체결이 가능하고 보철물의 분리 또한 아주 손쉽게 이뤄지는 게 특징이다. 실린더 내부의 티타늄 스프링이 60N/cm의 힘으로 결합돼 기능 중에 탈락하지 않으며, 필요 시 크라운 이젝터나 리무버 드라이버로 쉽게 분리할 수 있다.

 

특히 인상채득부터 크라운 세팅까지 임플란트 보철과정이 매우 간편해 체어타임을 크게 감소시킬 수 있으며, 크라운 분리가 간단해 보철물의 수리, 잔여시멘트 제거, 임플란트 주위염 처치 등 임플란트 유지관리에 매우 효과적이다.

 

위드웰 관계자는 “‘클릭 어버트먼트 시스템’은 클릭 한 번으로 체결되는 픽업 임프레션 코핑과 힐링 캡으로 이뤄져 있다. 즉 어버트먼트는 픽스처에 고정돼 있는 상태에서 크라운만 분리되는 구조”라며 “손쉬운 유지관리 외에도 보철물 연결이 잇몸레벨에서 이뤄져 환자와 술자 모두 매우 편리하다”고 강조했다.

 

위드웰은 이번 출시를 기념, 현재 지르코니아 크라운을 포함하는 ‘클릭 어버트먼트 시스템’ 한 케이스를 선착순 100명에게 제공한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