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O 추계학술대회 성황리에 마쳐

2021.01.08 15:45:50 제902호

550명 참가…11명 연자들의 알찬 강연 ‘호응’

 

[치과신문_김인혜 기자 kih@sda.or.kr] 대한인공치아골유착학회(회장 이준석·이하 KAO)가 지난달 5일부터 15일까지 2020 온라인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550명이 참가한 이번 학술대회는 ‘Update your implant: 최신 임플란트 개념과 장비를 통해 임플란트 술식을 업그레이드하는 기회’를 대주제로 펼쳐졌다. 특히 11명의 국내 저명 연자들이 총출동해 △임플란트 기구에 관한 최신 견해 △임플란트를 위한 골이식재에 관한 최신 견해 △실패하지 않고 효율적인 임플란트 시술에 관한 고견 등을 주제로 강연을 선보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학술대회 참가자들은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부분이 많아 모든 강의를 한 번 이상 시청했다”, “강연자나 강의 내용이 훌륭한 것은 물론, 학술대회 플랫폼이 매우 간단하고 직관적이어서 매우 편리했다”, “학술대회 기간이 주말을 두 번 포함한 11일간이어서 여유 있게 모든 강의를 여러 번 시청할 수 있었다”는 등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이준석 회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춘계학술대회를 진행하지 못했고, 처음 도입된 온라인 학술대회여서 걱정과 부담이 많았는데 다행히 잘 마무리했다”면서 “이번 학술대회는 치과임플란트학계의 최근 동향과 새로 도입되는 장비들을 접목시켜, 한층 성숙된 임상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열띤 강연을 선보여준 연자들과 그간 학술대회를 준비하느라 노고를 아끼지 않은 명훈 학술대회장을 비롯한 이사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KAO는 분기별 학술집담회를 통해 세부적인 지침을 제공하고, 향후에도 양질의 학술대회를 개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명훈 학술대회장은 “코로나19로 어수선한 시국에 개원의, 임상의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학회의 모든 이사들이 열심히 준비해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성황리에 마쳐 매우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라며 “KAO는 앞으로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최신 학술 지견 및 임상 기술을 공유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