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바이오 건보 자문단·투자자 모집

2021.07.09 11:44:16 제927호

정량광형광기 우식 검사 건보적용으로 탄력

[치과신문_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가 최근 건강보험 적용으로 더욱 탄력을 받고있는 큐레이와 함께 성장할 투자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이오바이오 측은 “올해 6월 1일부터 큐레이 의료기기를 이용하는 ‘정량광형광기를 이용한 치아우식증 검사’가 건강보험 적용 대상이 됐고 치과병의원 진료에 확대되고 있다”면서 “치과 표준 검사법으로 자리잡는 큰 과정이 시작된 만큼 이를 계기로 정량광형광기 사용자를 중심으로 ‘큐레이 건강보험 자문단’ 역할과 함께 새로운 투자자로 참여하는 계기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치과계 의료진이 건강보험 적용과 치과 진단검사 시장 확대를 함께 할 투자자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상증자를 실행한다는 것. 벤처기업인 아이오바이오에 투자하면 ‘조세특례제한법’ 적용을 받을 수 있어 투자금액에 따른 소득공제도 가능한 장점도 있다.

 

아이오바이오가 지닌 성장동력은 더욱 주목할 부분이다.

 

2019년 제약바이오 산업에서 대표적인 벤처캐피탈사인 IMM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DSC인베스트먼트가 45억원을 투자한 아이오바이오는 해외 및 신사업 확장을 위해 앞으로 기관투자자로부터 추가 투자유치를 계획하고 있다.

 

특히 ‘정량광형광기를 이용한 치아우식증 검사’를 위해서는 아이오바이오가 출시한 Qray Software를 포함한 Qraypen C 등이 필수라는 점, 그리고 치과계 현장에서 그 활용도가 더욱 커지고 있다는 것이 중요하다. 윤홍철 대표는 “치과계 전체가 새로운 진단검사를 건강보험에 적용시키는 데 힘을 모은 것에 대해 기업 방식으로 보답하는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아이오바이오 측은 “투자의향서를 7월 30일까지 제공 후 이사회 결정, 기존주주 참여 현황, 증자금액 규모 등 확정된 조건에 따라 ‘신주식청약서’를 제출해 투자를 확정하게 된다”면서 “이번 유상증자 총인원이 49명 이하로 제한이 있어 1인이 투자하는 금액은 3,000만원 이상으로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