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의치 완성, ‘원데이 코스’로

2012.05.04 14:00:51 제493호

턱관절교합학회, 다음달 6일 총의치 특별강연

대한턱관절교합학회(회장 한중석)가 오는 6월 6일 가톨릭대 성의회관 마리아홀과 의과학연구원에서 ‘총의치 보험틀니 적용 임상 술식과 보험급여화 대비 One day course’를 연다.

 

오전에는 ‘무치악이라는 난제’를 주제로 한 김영수 교수(서울치대)의 특강을 시작으로 문홍석(연세치대)·박찬진(강릉치대) 교수 등이 1~5차 내원 시의 진단, 임상, 기공 과정 전반의 팁을 전수하는 한편 필수적인 임상 술식 및 체크 포인트를 정리해준다. 오후에는 정창모(부산치대)·송광엽(전북치대) 교수 등이 총의치 교합의 종류와 고려사항을 비롯해 틀니 관리 방법, 총의치 장착 후 발생하는 문제점 및 해결 방법을 증례를 바탕으로 설명한다.

 

총의치 진료과정 시 진료 스탭이 알아야 할 사항들, 노인환자 관리 및 교육 등에 대해 짚어줄 ‘스탭을 위한 총의치강좌’도 함께 진행된다. 이진한(원광치대)·임영준(서울치대) 교수 등이 진료단계별 준비사항과 진료 스탭의 역할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중석 회장은 “총의치 전반에 대한 치과의사와 스탭의 이해를 높이는 데에 주안을 뒀다”며 “이론과 임상을 아우르는 종일 교육을 통해 총의치 진단 및 제작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문의 : 070-4606-1980

 

홍혜미 기자/hhm@sda.or.kr

홍혜미 기자 hhm@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