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YK Link System’ 세미나 성황 중

2023.02.02 16:50:50 제1002호

SCRP 뛰어넘는 새로운 보철 시스템 ‘시선집중’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하 네오)이 지난달 8일 청담 GAO 세미나실에서 ‘YK Link System’ 세미나를 성공리에 개최했다.

 

지난해 12월 공개된 ‘YK Link System’은 ‘No Screw, No Cement but, Detachable Prostheses’의 콘셉트로 SCRP의 단점을 극복한 신개념 임플란트 보철 시스템이다. ‘YK Link System’은 스크루 없이 YK 어버트먼트와 결합되는 YK 링크(실린더)의 후크 구조에 의해 보철물이 쉽고 간편하게 탈부착되며 스크루 홀이 없어 심미적이다.

 

또한 치과기공소에서 지르코니아 크라운과 후크 구조의 YK 링크가 결합된 상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구강 내에서 시멘테이션 과정 없이 보철물을 바로 연결할 수 있다. 덕분에 잔여 접착제로 인한 임플란트 주위염 등 시술 후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원천 차단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내구성을 강화, 환자의 구강상태 변화나 저작 습관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일어나는 어버트먼트 풀림 및 파절, 뼈 손실 등 사후관리에 대한 편의성에도 중점을 둬 설계됐다.

 

‘YK Link System’은 싱글 케이스부터 풀 아치까지 원 피스로 제공돼 간단히 보철물을 장착할 수 있고, 어버트먼트와 픽스처의 루즈닝, 어버트먼트의 파절 저항성 및 측방압에 대한 저항력이 강해 크라운 탈락율이 매우 낮다. 보철물 풀림현상 방지기술이 적용되고, 타사 픽스처와 호환된다는 점도 장점이다.

 

세미나 참석자들은 허영구 대표의 이번 강의를 통해 ‘YK Link System’의 사용법을 숙지하는 한편, 실제 적용된 임상케이스를 확인하며 ‘YK Link System’의 우수성을 몸소 체험했다. 네오 관계자는 “코스 사전 수강 신청인을 대상으로 매달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이다. 세미나 참가자에게는 특별 프로모션도 제공된다”고 밝혔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