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 보철세미나’ 3월 10일 벡스코

2024.02.16 11:19:28 제1052호

보철 임상 노하우 대공개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DV 보철세미나 in Busan’이 3월 10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DV 보철세미나 in Busan’은 임상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다양하고 실용적인 강연들로 구성됐다.

 

첫 강의는 주대원 원장(가야치과병원)이 ‘실패로 돌아보는 보철 이야기’를 주제로 강연한다. 치료계획과 달리 진행되는 실제 임상 케이스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을 제시한다.

 

박찬진 교수(강릉원주치대)는 ‘총의치 수복 시 난제 해결’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한다. 무치악 인상 채득과 중심위 채득과정의 임상 술기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심하게 흡수된 잔존치조제에서 하악 총의치를 사용하게 하는 방법과 조정 후 하악 의치의 통증 원인에 대한 해결법도 제시한다.

 

대미는 조리라 교수(강릉원주치대)가 장식한다. IARPD치료 시 주의사항과 국소의치별 IARPD 디자인 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한 임상 팁을 공유할 예정이다. 국소의치 설계 시 임플란트 위치를 잡을 때 고려할 사항도 제안한다.

 

강연장 밖에서는 DV World 전시회가 펼쳐진다. 조리라 교수와 박찬진 교수가 집필한 ‘손에 잡히는 총의치’, ‘손에 잡히는 국소의치’부터 SIS(Shinhung Implant System) 등 다양한 품목을 선보인다.

 

현재 DVmall에서 사전등록이 진행 중이다. 사전등록 관련 문의는 DVmall 사이트 내 문의게시판 혹은 DVmall카카오톡 채널로 하면 된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