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티움, 中 시장에 혁신적 ‘Digital Minimalism’ 선보여

2024.03.04 10:08:58 제1055호

3월 3~6일. 중국 화남 국제 치과기자재 박람회·컨퍼런스 참가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덴티움이 중국 광저우에서 열리는 ‘제29회 Dental South China 2024(이하DSC 2024)’에서 Digital Minimalism을 콘셉트로 한 다양한 제품으로 참관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DSC 2024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 미국, 독일 등 20여 개국서 1,000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하고, 7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대규모 국제 박람회다. 덴티움은 이번 전시에서 △bright CT △rainbow CT △bright Chair 2 △SuperLine △DASK Simple △Digital Guide Kit △OSTEON™ 3 Collagen △Collagen Membrane △bright Impress 등을 공개, Digital Minimalism 콘셉트를 통해 간명하고 혁신적인 덴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덴티움은 전시 외에도 지난 2일 광저우 Shangri-la Hotel에서 중국 치과의사 500명을 대상으로 포럼을, 3일에는 덴티움 광저우 세미나실에서 러시아 KOL 치과의사를 대상으로 세미나를 진행했다.

 

2일 진행된 포럼에서는 ‘정밀한 골이식법 – GBR 수술에서의 디지털 기술의 사용’, ‘임플란트 수술에서의 Digital 기술의 발전’을 연제로 중국의 Prof. Dengfeilong과 Prof. Manyi가 각각 강연을 펼쳤다. 국내서는 정성민 원장(덴티움치과)이 ‘Digital Minimalism’을, 한승민 원장(서울이촌치과)이 ‘My digital dentistry – the whole new world’에 대해 강의했으며, 백장현 교수(경희치대)는 ‘Digital Workflow: from planning to execution’에 대해 다뤄 호응을 얻었다.

 

3일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러시아의 Prof. Anatasia Smolyakova와 Prof. Bagrat Smbatyan이 강연을 이어갔다.

 

덴티움 관계자는 “bright CT는 오는 5월 중국 인허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이번 DSC 2024는 중국에 bright CT를 처음 선보이는 매우 의미있는 자리였다. 앞으로 중국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가고자 한다”며 많은 관심과 기대를 당부했다.

 

‘bright CT’는 최신 MAR(Metal Artifact Reduction) 알고리즘을 적용, 금속성 물질이 일으키는 아티팩트를 최소화해 금속 소재 보철물이 있는 어느 부위든 형태와 조직을 선명하게 보여준다. AI Occlusal Plane 기능이 추가돼 CT상에서 해부학적 기준을 보며 수술 전 가상 Set-up 및 보철 제작 시에도 CT를 활용할 수 있다. CT에서 볼 수 있는 해부학적 랜드마크를 기준으로 Mid-Line과 교합평면을 설정할 수 있어 특히 무치악과 앞니 보철 제작 시 활용도가 높다.

 

한편 덴티움은 지난달 6일 중동에서 열린 AEEDC 2024에 참가, ‘All together’ 전시를 선보이며 세계 치과 전문가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오는 4월에는 인도에서 1,000명 이상이 참석하는 대규모 핸즈온 세미나 ‘Dentium Smile SAGA 2024’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