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 CAM S/W ‘ApexMill’ 업데이트

2024.04.12 07:15:41 제1060호

유저 편의 및 소재 활용성 대폭 개선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아름덴티스트리(이하 아름)가 지난 4월 2일 자체 개발한 덴탈 CAM 소프트웨어 ‘ApexMill’의 1.7 버전을 공개했다.

 

‘ApexMill’은 아름만의 밀링장비 가공 노하우가 집약된 소프트웨어다. 밀링머신에 대한 상당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아름인 만큼, 이번 버전 업그레이드는 ‘ApexMill’ 유저들의 편의성과 소재 활용 효율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업데이트로 활성화된 ‘Multi part grinding’ 기능은 1개의 블록으로 다수의 파트를 가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보유하고 있는 블록의 크기 내에서 여러 개의 파트를 배치할 수 있다.

 

‘Block Re-use’는 긴 블록을 사용할 때, 한번 가공한 블록에 새롭게 네스팅해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으로, 잔여 길이 값을 입력해 원하는 슬롯에서 가공이 가능하다. 또한 재사용 시 기존에 가공했던 커넥터의 잔여물을 제거하기 위해 블록의 단면을 평평하게 만들어주는 기능도 추가됐다.

 

이외에도 △작업할 STL을 미리 담아둬 그룹별로 관리하고, 자주 사용하는 STL을 별도로 관리할 수 있게 해주는 ‘Inventory’ 기능 △계산이 완료된 NC 파일에 대한 리포트를 출력할 수 있게 하는 ‘Report print’ 기능 등이 추가됐으며, 다양한 기능개선과 오류가 수정됐다.

 

아름 관계자는 “‘ApexMill’이 밀링장비를 사용하는 유저들에게 가장 친숙하고 편한 파트너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업그레이드하겠다”고 말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