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PRODUCT] 코메트디엠아이코리아 히트 삼총사 - 글레이징폴리셔, 미니버, 4ZR

2014.09.16 13:57:05 제604호

불편함은 한방에 해소, 편의성은 UP

불편함은 한방에 해소, 편의성은 UP

술자의 편의성 확보, 성능은 더 확실하게

 

술식의 발전과 재료의 개발로 치과계는 난케이스 해결능력을 길러왔다. 하지만 시술과 재료의 발전에 포커스가 맞춰지다보니 기존 시술에서 느끼던 불편한 점은 지나치기 일쑤였다. 이미 불편한 것에 익숙해져버린 것이 가장 큰 이유다.  코메트디엠아이코리아(이하 코메트)는 진료현장을 분석하고 보다 편리한 기구를 판매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 중 높은 편의성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코메트 히트 삼총사인 ‘글레이징폴리셔’, ‘미니버’, 지르코늄 전용 리무버 ‘4ZR’을 살펴본다.

 

빛나는 레진을 위한 폴리셔

폴리셔는 표면 거칠기를 기준으로 3단계로 분류된다. 제조사에 따라 경도를 기준으로 분류하기도 한다. 단단한 폴리셔는 오래 사용할 수 있지만 폴리싱의 정밀도는 조금 떨어지고 부드러운 폴리셔는 정밀도는 높지만 내구성이 약하다는 문제를 가지고 있었다. 특히 최상의 폴리싱을 위해서는 3단계에 달하는 폴리셔를 모두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하지만 개원가에서는 늘어나는 체어타임과 3단계 폴리셔를 모두 구비해야 한다는 부담으로 쉽지 않았다. 코메트가 출시한 ‘글레이징폴리셔’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제작돼 출시 직후부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글레이징폴리셔는 고운 다이아몬드입자(UF)와 유연한 실리콘 재질을 이용해 단단함과 부드러움을 모두 잡았다. 단 한 단계의 폴리셔만으로도 고광택 폴리싱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코메트 측은 “3단계 폴리싱을 거치지 않고 자사의 폴리셔만으로 빛나는 레진을 경험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 클레이징폴리셔는 다양한 구강환경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전·구치 레진 치료 후 모두 사용 가능하도록 총 4가지 모양으로 출시 됐다. 또 오토클레이브가 가능해 위생 관리도 편리하다.

 

폴리셔의 효과적인 광택을 위해서는 과도한 열 발생을 막기 위한 냉각수 사용이 필수적이다. 글레이징폴리셔는 폴리싱을 하는 동안 발생한 컴포짓 입자들이 물에 씻겨 나가면서 광택을 더한다.


구치부에 쏙 들어가는 버

소아환자 진료 또는 구강 깊숙한 곳의 진료가 필요한 경우 버의 길이가 길어 불편한 경우가 많았다. 특히 턱 구조상 입을 벌릴 수 있는 각도가 작고 턱관절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아 좁은 공간과 시야의 답답함이 크기 마련이다.

 

개원가에서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일반 버의 shank를 절단하는 방식으로  시야의 답답함을 해결했다. 코메트 자체 조사에 따르면 shank를 잘라 사용해본 경험이 있는 경우가 526명 중 295명(57%)에 달했고, 이유로는 ‘짧은 shank의 제품이 없어서’라고 응답한 비율이 75.2%에 달했다.  하지만 shank를 절단해 사용하면, 버와 핸드피스 결착면이 매끄럽지 않아 여러 문제가 발생한다. 핸드피스 카트리지에 부담을 줘 수명이 짧아지는 것은 물론이고 진동이 심해져 시술을 방해한다. 또 절단을 위해 별도의 디스크를 구매해야 하는 등 추가 부담도 있다.

 

코메트의 미니버는 일반버와 동일한 헤드 사이즈와 표면 거칠기를 가지고 있으며 shank만 3㎜ 짧게 생산된 완제품이다. 구매 시 shank의 종류만 선택하면 지금까지의 shank 절단에 따른 여러 가지 단점을 극복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코메트 측은 “술자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개원가에서 사용하는 변형방법을 완제품에 적용한 것”이라며 “필요에 따라 버의 길이를 선택할 수 있어 구치부와 소아환자 진료 시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자신감을 전했다.


지르코니아 전용 리무버로 손쉽게

치과 보철물 강도가 점차 높아지면서 보철물 제거에 대한 치과의사의 고민과 스트레스도 커지고 있다. 상대적으로 강도가 약한, 아말감 제거에 사용되는 버를 강한 강도의 보철물 제거에 아직도 사용하고 있다. 삭제력이 보장되지 않는 버를 사용할 경우 작업시간이 늘어나는 것은 물론 버의 다이아몬드 입자가 빨리 무뎌진다. 특히 지르코니아 보철물 제작이 대중화 되면서 강도가 높은 보철물 제거에 효과적인 ‘전용 리무버’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버 전문회사 GEBR. BRASSELER사에서 개발해 코메트가 출시한 지르코니아 전용 리무버 4ZR은 일반 다이아몬드 버와 비교해 더 촘촘한 다이아몬드 입자로 만들어져 높은 절삭력을 가능케 했다. 지르코니아 전용으로 나온 만큼 마모를 막기 위해 특수코팅 기술을 적용해 높은 절삭력은 물론 긴 수명을 보장해 준다.
4ZR은 최대 2N의 힘과 16만RPM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 시 적절한 물분사로 발열을 억제한다면 특수코팅이 더욱 오래 지속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코메트 측은 “개원가의 불편함을 확인하고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개원가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효과적이면서 편리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문의 : 02-3788-9500

 

김희수 기자 G@sda.or.kr

김희수 기자 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