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치대 40년을 돌아본다~

2014.09.22 14:16:18 제605호

오는 27~28일, ‘사람존중’ 동문가족 하나로

조선대학교 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이하 조선치대)이 ‘개교 40주년 기념 학술대회 및 인문학 초청 강연회’를 오는 27일 조선대 해오름관에서 개최한다. 또한 28일에는 조선치대 동문들이 함께 즐기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개교 40주년 행사는 조선치대(학장 김흥중)가 주최하고, 조선치대총동창회(회장 김규탁), 조선대치과병원(병원장 안종모)이 후원한다. 그리고 개교 40주년 행사 조직위원회(위원장 박금석)가 후원은 물론 주도적으로 행사를 준비, 막바지 작업에 한창이다.

 

박금석 조직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사람을 존중하는 치호인, 미래를 열어가는 조선치대’라는 모토를 내걸고, 지난 40년간 전국에서 국민 구강보건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치호인을 하나로 연결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27일 열리는 학술대회는 주로 조선치대 현직 교수와 동문 연자들이 강연에 나선다. 첫 강연은 강익제 원장(앤와이치과, 20회 졸업)이 ‘신뢰받는 치과의사의 이미지 메이킹’을 주제로 강연하고, 이어 ‘치아 재생의 길 : 치아 줄기세포의 분화유도’를 주제로 박주철 교수(서울치대, 8회 졸업)가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용산 미8군 케리어스 치과병원장인 박동수 대령이 ‘미국 치과대학 및 전문의 과정의 최신 동향과 치과면허 정책’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 강재석 원장(예닮치과병원, 6회 졸업)과 이상호 교수(조선치대), 오상윤 원장(아크로치과 11회 졸업) 등이 강연에 나선다. 조직위가 특별히 준비한 인문학 초청강의 시간에는 곽금주 교수(서울대 심리학과)가 ‘사람을 알면 길이 보인다’를 주제로 약 2시간에 걸쳐 특강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28일에는 골프대회 및 남도 문화 유산 여행 등 모든 동문과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