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임플란트(대표 김진백·이하 디오)가 지난달 13일과 14일, 양일간 호주 시드니에서 ‘DIO Australia DIGITAL SOLUTIONS Seminar’를 개최했다.
‘Full Digital Computer Gu ided Flapless Implant Surg ery’를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는 총 61명의 현지 치과의사가 참석했다. 강연에서는 최병호 교수(연세치대)와 정승미 교수(연세치대)가 연자로 나서 국내의 최신 임플란트 시술법에 대한 임상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세미나 첫 날인 13일에는 ‘Fla pless implant surgery using digitalized surgical guide’를 주제로 한 최병호 교수의 강연이 6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Crestal Sinus Augmentation에 대한 강연에서는 참석자들이 질문과 토론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는 등 호응도가 최고조에 달했다고 디오 관계자는 전했다.
둘째 날에는 최 교수의 집도로 라이브 서저리 세미나가 열렸다. 라이브 서저리에서는 ‘디오나비’를 활용한 싱글 케이스와 사이너스 케이스가 진행됐다. 또한 수술 전과 후 케이스 분석과 프로세스 설명을 곁들여 전날의 이론 강연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세미나에 참여한 호주의 윌리엄 박사는 “‘디오나비’가 어떻게 탄생했고, 왜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확신이 들었다”며 “세미나에서 알게 된 몇몇 의사들과 서지컬 가이드에 대한 스터디 그룹을 결성하기로 했다”며 높은 만족감을 표시했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