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애인치과병원-복지재단 MOU

2015.06.11 17:03:51 제640호

동치미 사업으로 장애인에 구강혜택 제공

‘동치미(同齒美), 아름다운 치아를 유지하자!’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원장 김영재)은 지난 2일 서울시복지재단과 동치미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치미(同齒美) 사업은 건강하고 아름다운 치아를 유지하자는 모토로 장애학생 및 보호자에게 올바른 구강관리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통해 구강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제고하는 한편, 가정에서부터 기본적인 구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추진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 구강보건교육 △이동치과진료사업 홍보 △사업 대상자 선정 △양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한 교류 및 협력 분야 개발 등 공공의료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과 공동발전 도모를 위한 사항에 합의했다.


이번 사업은 6월 중순부터 진행된다. 서울에 위치한 8개 기관에서 △생애 주기별 구강관리법 △주요 구강질환과 관리법 △올바른 칫솔질 방법 △구강관리용품 사용법 △치아 모빌 만들기 △개인 맞춤 손잡이 칫솔 만들기 △큐스캔 체험 등 장애인 눈높이에 맞춘 강의와 체험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장애인치과병원 김미경 공공의료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의료복지 및 서울시 장애인의 구강건강이 보다 향상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지호 기자 jhhan@sda.or.kr

한지호 기자 jhhan@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