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I임플란트가 임플란트 시술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임플란트의 치간유두(interdental papilla)의 재건에 사용되는 ‘TLC’와 임플란트 임시보철물 제거에 사용되는 ‘EZ-Sep’이다.
임플란트 간의 치간유두의 재건은 거의 불가능한 것으로 인식돼 왔다. 치간유두 조직은 치아나 임플란트 사이에 존재하는 작은 연조직으로, 종래의 수술방식을 적용할 경우 scar tissue 발생을 야기하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수술보다는 기존의 유두를 손상시키지 않기 위해 △papilla sparing incision △flapless surgery △forced eruption 등이 권장돼 왔다.
하지만 ‘TLC’는 수술부위에서 멀리 떨어진 부위에서 시행할 수 있기 때문에 incision으로 인한 상처가 papilla 재생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새로운 조직이 재생 공간을 용이하게 확보함으로써 치간유두의 재건에 기여한다.
‘EZ-Sep’은 오랜 기간 임시보철물의 사용으로 쉽게 분리되지 않는 경우 사용된다. 분리를 위해 무리한 힘을 가할 경우 internal connection에 cold welding이나 미세한 변형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환자는 임플란트가 빠질까봐 두려워하고, 술자는 무리한 힘으로 보철물에 손상을 줄까 우려하게 된다.
핸들과 어버트먼트 어댑터로 구성된 ‘EZ-Sep’을 사용하게 되면 임플란트 중앙에 정확하게 수직적인 힘을 가할 수 있기 때문에 보철물이나 임플란트에 아무런 손상을 끼치지 않고 임시보철물을 분리할 수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문의 : 053-817-7767
전영선 기자 y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