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기초이론부터 실습까지

2017.05.16 09:38:18 제730호

신흥 후원 ‘덴트포토 임플란트 기초 연수회’ 성료

신흥이 후원한 ‘덴트포토 임플란트 기초 연수회’가 지난 3월 5일부터 4월 23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신흥연수센터에서 진행됐다. 덴트포토 임플란트 연수회는 임플란트의 기초를 다져주는 기초 세미나로, 임플란트 식립부터 보철, 치주, Sinus까지 각각의 주제에 맞는 강의와 실습으로 구성, 꾸준히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연수회에는 임필 원장(NY필치과)이 연자로 나서 임플란트 치료에 대한 가장 기초적인 부분부터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부분까지 체계적으로 다뤘다. 무엇보다 임필 원장의 열정적인 강의와 실습 지도로 연수회에 참가한 치과의사들의 호응이 높았다는 게 관계자의 전언이다.

 

세미나에서는 임플란트의 외과적 술식에 대한 강연과 이에 대한 실습이 진행된 1회부터, 2회 차 임플란트 보철적 술식 강연과 실습, 그리고 3, 4회 차에서는 각각 골이식술과 치주수술, 상악동 거상술을 주제로 강연과 실습이 진행됐다. 마지막 5회 차에서는 전치부 임플란트 및 임플란트 교합에 대한 강연으로 마무리됐다.

 

실습교육에서는 신흥 임플란트 SIS(SHINHUNG IMPLANT SYSTEM) 제품을 이용한 실질적인 실습이 이뤄져 더욱 호응이 높았다. 대표적으로 Implant Surgery Kit와 신제품 Hydro-Lateral Approach 키트를 사용한 임플란트 식립 및 상악동 거상술 핸즈온이 진행됐으며, 실습과정에서 많은 참가자들이 임플란트 식립에 대한 감각을 느끼고 만족감을 표현했다.

 

이번 연수회에 참가한 한 참석자는 “임플란트에 관한 기본적인 내용부터 배울 수 있어서 실제 임상에서 환자에게 바로 적용할 수 있었다”며 “임플란트 임상뿐만 아니라 치과의사로서의 자세와 태도까지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평소 임플란트 치료에 막연한 두려움을 갖고 있었지만 연자의 솔직한 임상 후기를 함께 공유하면서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신흥이 후원하는 덴트포토 임플란트 기초 연수회는 향후에도 지속해서 신흥연수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