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가 지난 3월 18일 시작해 약 3개월 과정으로 진행한 ‘Osstem AIC Implant Basic Course’를 마무리했다. 총 10회 과정으로 진행된 이번 베이직 코스는 연자들의 다양한 케이스를 통해 실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경우의 수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는 평가다.
이번 베이직 코스는 김현철 원장(리빙웰치과)과 서봉현 원장(뿌리깊은치과)이 코스 디렉터를 맡았고, 민재홍 원장(더바름치과)과 김정호 원장(리빙웰치과), 김영욱 원장(원주치과), 강인호 원장(서울미소그린치과) 등이 패컬티로 연수회 진행을 도왔다.
매회 진행된 핸즈온 실습에서는 Surgical Guide와 Taper, CAS Kit를 활용한 임플란트 식립, 임플란트 보철 등 임플란트 치료 전과정이 다뤄져 참가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참가자가 직접 환자에게 시술하는 라이브 서저리는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실질적인 교육이 됐다는 평가다.
이번 코스에 참석한 한 원장은 “평소 임상에서 궁금했던 점을 이번 코스를 통해 해결할 수 있었다”며 “연자의 임상 노하우를 공유하고, 라이브 서저리를 통해 임플란트에 대한 자신감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오스템은 다음달 12일부터 ‘Implant Basic Course’를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 070-4394-9978
신종학 기자 sj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