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R KIT’로 임플란트 실패 케이스 해결

2017.08.17 10:08:03 제741호

오스템, 파절 스크류 제거 성공률 90%

오스템임플란트가 다양한 보철 실패 케이스를 해결할 수 있는 ‘ESR KIT(Easy Screw Removal KIT)’를 새롭게 출시했다. 임플란트 치료는 시술이나 유지관리 과정에서 다양한 원인으로 픽스처나 보철물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임플란트 보철물에만 문제가 발생해도 픽스처까지 제거해야 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는 술자나 환자 모두에게 재시술 등에 대한 부담을 주기마련이다.

 

 

ESR KIT는 스크루 문제와 관련해 다양한 보철 실패 케이스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주목을 받는다. ESR KIT는 스크루나 어버트먼트 파절 등 보철 실패 시 픽스처에 남아있는 파편 등을 제거하고, 나사산 복원까지 할 수 있다. ESR KIT의 가장 큰 특징은 파절된 스크루를 비교적 손쉽게 제거할 수 있다는 것. 가이드와 픽스처 체결 후 스크루를 제거하는 드릴링만으로도 80% 이상 제거가 가능하다. 특히 보조 툴까지 활용할 경우 제거 성공률은 90%를 상회한다.

 

오스템 관계자는 “자사 임플란트는 스크루 파절 방지 등을 목적으로 특수소재인 Ti-Gr5를 사용하고 있고, 이는 타 브랜드에서도 채택해왔다”며 “다만 강화소재인 만큼 파절 등의 상황 시 대처가 쉽지 않았다. 하지만 ESR KIT는 Ti-Gr5 소재의 스크루도 쉽게 갈아내 제거할 수 있을 정도로 절삭력이 뛰어나다”고 강조했다.

 

ESR KIT는 파절된 스크루만을 제거하려고 했던 기존 제품과는 차별성을 갖는다. 파절된 어버트먼트와 슬립이 발생한 스크루를 제거할 수 있거나, 혹은 스크루를 제거하고 나서 픽스처 나사산이 망가져 보철물 체결이 불가능할 경우 복원할 수 있는 툴 등 총 10종 24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ESR KIT의 중요한 기본 구성품인 Guide는 SR Drill, Reverse Drill이 픽스처에 남아있는 스크루 파편 중심에 위치하도록 자리 잡아준다. Reverse Drill은 픽스처에 남아있는 스크루 파편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는 툴로 기존 Torque Wrench용 툴을 엔진용으로 개발했다. 반시계 방향으로 30~50 RPM 속도로 1~2회 구동하면 손쉽게 잔존 스크루 파편을 제거할 수 있다.

 

이외에도 ESR KIT는 SR Drill, SR tip, Screw holder, Re-tap, Torque Handle, ESR Handle, AR Tip, Slot Driver 등으로 구성돼 있다.

 

ESR KIT는 TS Regular Guide와 SR Drill 사용 시 직경 3㎜부터 7~8㎜까지 TS Type의  국내 타사 픽스처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오스템 관계자는 “기존에는 보철실패 시 골유착이 잘 돼있는 픽스처까지 제거하면서 술자와 환자 모두에게 부담을 주었지만, ESR KIT는 굳이 픽스처를 제거하지 않아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며 “이처럼 술자와 환자에 부담을 덜어주는 ESR KIT에 대한 개원가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문의 : 070-7016-4303

 

신종학 기자 sjh@sda.or.kr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