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메트 3i의 컴퓨터 가이드 제품인 ‘Navigator’에 대한 교육이 지난달 6일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에서 열렸다.
펜실베니아 대학 치주과 임상교수인 Dr. Harold Baumgarten과 Dr. Alan Meltzer의 강의로 이뤄진 이번 교육은 ‘Hands-On Computer Technology in Implant Dentistry’를 주제로 진행됐다.
오전에는 Surgical Guide 제작을 위한 준비과정으로 Surgery Planning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으며 오후에는 플래닝 소프트웨어인 심플란트를 이용한 수술설계와 가이드를 이용한 임플란트 식립 Hands-on까지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펜실베니아 대학의 Fiorellini 교수 등 대학 주요 교수들이 트레이닝을 지원하기도 했다.
‘Navigator’는 미국에서 지난 2007년부터 판매됐으며 올해에는 스트레이트 타입 뿐 아니라 테이퍼드 타입도 가능하도록 하는 시스템이 출시된 상태다.
‘Navigator’는 실제 구강 내에서의 오차를 줄이고 수술시 정확성과 간편성을 매년 보완함으로써 여느 제품에 비해 진보된 제품이다. 국내에서는 최근 식약청 등록을 마친 상태다.
이번 트레이닝에 참가한 한국 교수진들은 국내 디지털 치과 시장의 미래를 주도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이번 교육이 디지털 치과로의 변환에 큰 도움이 됐다고 입을 모았다.
국내에서는 고대 안암병원, 고대 안산병원, 연세치대, 원광치대, 조선치대 등에서 참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