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회의는 창동욱 학술이사를 비롯 박민재, 김진만, 권민수, 이상익, 전승호, 백진우, 박태준, 박병규, 박준석, 박형욱, 이주환, 김영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전달 △전 회의록 검토 △안건 토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최대영 부회장이 참석해 새롭게 위촉된 박태준, 김영수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하며 환영의 뜻을 전했다.
위원들은 안건으로 상정된 △2018 국제종합학술대회 대주제 검토의 건 △2018 국제종합학술대회 준비의 건 등에 대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먼저 2018 국제종합학술대회를 ‘4차 산업혁명’의 시대적 흐름에 부합하는 주제를 선정하자는데 의견을 모으고,‘The 4th Wave : Revolution in Dentistry(제4의 물결과 치의학의 혁신)’를 대주제로 선정했다. 이외 강연 일시, 해외 연자 섭외, 법률노무 상담 등 기타 준비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아울러 학술위는 오는 16일 충무아트센터에서 ‘2017 간호조무사 보수교육 위탁교육’을 개최키로 했다. 이날 이상익 위원과 박형욱 위원이 연자로 참여해 각각 △치과의료 근무 간호조무사 임상 기본간호 업무 △치과용 진료장비 이해 및 치과용어에 대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창동욱 학술이사는 “이번 신임위원 위촉을 끝으로 학술위 구성을 마쳤다”며 “앞으로 2018 국제종합학술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인혜 기자 ki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