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임상치의학대학원(원장 김영호·이하 아주대임치원)이 2018학년도 전기 정시전형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과정은 치의학 석사학위로 △치과교정학 △통합치의학 △치주보철·임플란트학 △구강악안면외과학 등이다. 국내외 치과대학에서 치의학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예정자 포함)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아주대임치원 치과교정학은 국내외 중견 임상가로 구성된 교수진이 치과교정학의 근본인 교정진단학, 교정재료학, 성장발육학을 기본으로 생역학, 수술교정학, 미니 임플란트 등의 첨단 술기, 그리고 치주와 보철교정을 포함한 융합교정학 등을 체계적인 강의와 실습을 통해 익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 통합치의학은 ‘포괄치료가 가능한 실질적 임상술기 전수’를, △치주보철·임플란트학은 ‘임플란트와 그 제반 학문에 대한 지식과 임상능력 배양’ △구강악안면외과학은 ‘구강악안면외과 영역의 전문화된 임상능력 배양’을 목표로 커리큘럼이 구성돼 있다.
김영호 원장은 “대학원이라는 검증된 기관 안에서 다양한 교육 경력을 지닌 교수진의 안내로 ‘학문의 다양성’을 경험하는 것은 고유의 치료 철학을 정립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며 “학문의 장 안에서 이루게 될 시간과 인연의 힘을 직접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1일부터 24일까지이며, 지원방법은 홈페이지, 우편송부, 방문제출 등이다. 면접이 이뤄지는 전형일시는 다음달 29일이며, 합격자는 오는 12월 11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문의 : 031-219-5022
전영선 기자 y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