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정예 핸즈온 기공 세미나 ‘인기’

2017.12.07 14:25:03 제757호

네오, 캐드캠‧3D 프린터 등 관련 노하우 전수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하 네오)이 지난달 18일 부산에서 ‘2017 네오 치과 기공 세미나’를 개최했다. 강연과 전시, 핸즈온으로 구성된 이번 세미나에는 약 25명이 참석, 디지털 시스템과 관련한 다양한 노하우를 공유했다.

 

첫 강의는 송준부 실장(원치과기공소)의 ‘치과용 디지털 장비 선택의 중요성과 디지털 치과 보철물의 변화’였다. 송 실장은 다양한 캐드캠 시스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현 캐드캠 시스템의 현황과 미래를 제시했다. 특히 네오의 캐드캠 시스템을 활용한 케이스 별 임상 솔루션을 제시해 참관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두 번째 시간에는 유문진 소장(진덴트치과 기공실)이 연자로 나서 ‘CAMeleon zirconia block을 이용한 임상 적용 및 컬러링’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유 소장은 다년간의 심미보철 제작 경험과 지르코니아에 대한 다양한 연구결과를 통해 ‘CAMeleon SA Zirconia’에 최적화된 컬리링 가이드라인을 공유했다.

 

네오 관계자는 “소수 인원으로 진행돼 집중도가 매우 높았다. 특히 SA Block과 Coloring Liquid를 활용한 핸즈온은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임상 노하우를 전수하는 기회가 됐다”며 “네오의 캐드캠 라인업을 소개하는 한편, 다양한 임상 케이스를 바탕으로 한 캐드캠 활용 노하우는  유저의 신뢰도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네오의 다음 기공 세미나는 오는 16일 대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문의 :  02-2038-4125

 

전영선 기자 ys@sda.or.kr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