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의학 학술정보 교환·공동 활용 협력 모색

2018.03.03 15:11:41 제767호

지난달 13일, 치의학회-의과학정보센터 MOU

대한치의학회(회장 이종호·이하 치의학회)가 의과학연구정보센터(센터장 강길원·이하 MedRIC)와 MOU를 체결하고, 치의학 분야 학술정보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활용성 향상을 도모한다.


지난달 13일, 치의학회와 MedRIC는 치과의사회관에서 MOU 체결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치의학회 이종호 회장과 최성호·김영수 부회장, 황경균 법제이사 등이 참석했으며, MedRIC에서는 강길원 센터장(충북의대 교수)과 홍외현 충북의대 교수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체결로 치의학 및 보건의료분야 학술정보, 문헌정보, 지식정보, 연구정보, 교육정보 등의 교환 및 공동 활용, 국가 및 공공연구의 상호 참여 등을 협력키로 했다.


MedRIC은 한국연구재단이 추진하고 있는 기초연구기반구축사업의 전문연구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유일의 의학, 간호학, 치의학 분야 전문연구정보센터로 지정돼 1997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치의학회 이종호 회장은 “치의학 분야 관련 논문 검색 시 필요한 표준화 작업 등 MedRIC와 연계해 치의학정보 활용의 편의성을 높일 것”이라며 “MedRIC와 공동 연구 등을 통해 협력관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MedRIC 강길원 센터장은 “치의학회와 협력을 통해 치의학 분야 연구정보 수집 및 개발, 신속한 제공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학주 기자 news@sda.or.kr

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