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이 지난 14일과 1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홀에서 개최된 ‘HODEX 2018’에 출품, 다양한 제품과 프로모션으로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신흥이 마련한 DV World에서는 임플란트, 마취제, 유니트체어, 시멘트, 레진, 엔도 등 참관객들이 불편함 없이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부스를 구성했다. 특히 치과건강보험 청구/전자차트 프로그램 ‘덴트웹’ 부스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덴트웹’은 치과의사가 직접 만들어 실제 사용이 편리할 뿐 아니라 의료법, 개인정보보호법, 보험 산정기준 등 치과경영에 필수적인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이날 부스에서는 ‘덴트웹’ 소개와 이용법 설명을 듣기 위해 대기줄이 길게 이어지는 등 신규 개원의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SIS(Shinhung Implant System) 부스에서는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Bite Impression Coping’과 전용 드라이버를 전시특가로 선보였으며, 지난해 새롭게 출시한 뒤 특유의 편리성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SIS Bone Profiler’ 등 신흥이 자랑하는 임플란트용 기재를 체험하고 구입하고자 하는 관람객들로 성황을 이뤘다.
또한 △시멘트/본딩의 영구 접착용 ‘RMGI 시멘트’ △Hu-Friedy사의 자동 샤프닝기계 ‘SIDEKICK’ △플로블 레진 ‘Beautifil Flow’ 등 신흥의 인기 상품이 전시 프로모션가로 제공돼 인기를 끌었다. ‘PARKELL’ 부스에서는 컴포지트 수복 시 유용한 ‘FenderWedge’, 매트릭스와 프랩 시 인접치 보호가 가능한 ‘FenderMate’가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한편 합리적인 가격대와 높은 품질, 간결한 디자인으로 인기가 높은 ‘TAURAS C1’을 체험해볼 수 있는 유니트체어/현미경 부스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개원의들은 유니트체어 체험과 함께 기존에 사용하던 CLAMP 2개를 지참하면 새로운 K-CLAMP 1개로 교환해주는 스페셜 이벤트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