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이사 오스템)가 지난달 출시한 ‘OptraSculpt New Generation(이하 Optra Sculpt)’이 개원가의 주목을 받고 있다. OptraSculpt는 레진 모델링 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구치부 레진 모델링 기구다.
OptraSculpt의 가장 큰 특징은 특수 코팅으로 레진이 기구 표면에 달라붙지 않는다는 점. 따라서 정교한 모델링이 가능해 치간 관리를 용이하게 하고, 아울러 레진의 매끄러운 표면 형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플라크를 방지해 2차 우식도 예방할 수 있다.
OptraSculpt는 사용 시 기포가 발생되지 않기 때문에 균일하고 안정적인 수복 표면을 형성해 더욱 우수한 심미성을 기대할 수 있다. 레진이 달라붙지 않아 모델링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재작업이 거의 필요 없어 빠른 시술이 가능하다.
OptraSculpt는 3가지 팁을 사용해 부위별로 손쉬운 레진 모델링이 가능하다. Ball 팁은 깊고 넓은 레진 모델링을 할 경우에 효율적이다. Pointed 팁은 정교한 구치부 레진 모델링을, Chisel은 Proximal 모델링 시 매우 유용하다. 오스템 관계자는 “지난 4월 HODEX 2018을 통해 론칭한 OptraSculpt는 초도 물량이 완판될 만큼 출시부터 인기가 높다”며 “앞으로 구치부 레진 수복 시 필수품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OptraSculpt은 오스템 영업지점을 통해 기구 1개와 팁 60개가 동봉된 Starter KIT를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