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가 오는 16일과 17일 양일간 강남 AIC 연수센터에서 ‘One-day CAD/CAM 심미수복’ 세미나를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이수영 원장(서울라인치과)이 디렉터로 나서고, 김태은 원장(소중한치과)이 패컬티로 참여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 CAD/CAM 소개 및 사용방법을 자세하게 소개할 뿐만 아니라 전치부 및 구치부 수복에서 효과가 탁월한 이보클라비바덴트사의 IPS empress와 e.max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룬다.
오스템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CAD/CAM 보철수복에 대해 기초부터 최상의 임상활용까지 짚어본다”며 “참가자들에게 실전에서 활용 가능한 임상 노하우가 전수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수영 원장은 CAD/CAM 재료의 특장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수복물의 재질을 올바르게 선택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안할 계획이다. 또한 수복물 색상 및 투명도 조절, 최종 접착에 이르기까지 올 세라믹 수복 전 과정을 자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오스템 관계자는 “CAD/CAM 세미나는 개강할 때마다 다양한 케이스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통해 연수생들의 지식과 술기능력을 향상시켜 왔다”며 “이번 세미나는 관련 임상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