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이하 경기지부) 홍보위원회가 제3차 위원회를 개최하고 하반기 홍보방안에 대한 다양한 대안을 제시했다.
지난달 28일 진행된 홍보위원회에서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라디오 공익광고, 웹사이트 바른치과 캠페인, 버스 외부광고 등의 효과에 대해 검토했다.
특히 하반기에는 △HTML5 게임을 활용한 광고 △경기지부 이모티콘 제작 △유튜브 광고 △파워블로그 활용 등을 활용하자는 의견이 제기됐다.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웹브라우저를 통해 디바이스와 플랫폼을 넘나들며 즐길 수 있는 게임인 HTML5는 그 자체로 홍보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됐다. 또한 치과의 특성을 살린 이모티콘을 제작해 회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 치과 에피소드를 소재로 한 유튜브 광고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방안도 논의됐다. 이 외에도 경기지부 자체 블로그를 제작해 유튜브와 연계하는 방안, 공익광고 및 홍보 현수막 활용 방안 등에 대한 의견도 개진됐다.
김영희 기자 news001@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