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빛동맹’ 광주지부, 대구로 문화테마여행

2018.11.08 10:52:02 제800호

지난달 29일, 영호남 치의 화합과 친선교류 위해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최문철·이하 대구지부)와 달빛동맹 협약을 맺고 영호남 화합과 친선교류에 앞장서고 있는 광주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박창헌·이하 광주지부)가 지난달 29일 대구지역 일대를 둘러보는 문화테마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문화테마여행에는 광주지부 회원 및 가족 55명이 참가했으며, 대구수목원과 근대문화골목, 김광석거리 등을 둘러보고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했다.


참석자들은 “단풍과 국화가 가득한 대구수목원의 가을하늘와 상쾌한 공기를 느낄 수 있어 좋았다” “대구 근대문화골폭을 스토리텔러의 안내로 둘러보고 가수 김광석의 삶과 노래를 느낄 수 있는 김광석 거리도 인상 깊었다” 등 호평을 쏟아냈다.


무엇보다 점심시간에는 대구지부 최문철 회장과 장헌수 총무이사가 광주지부 회원들을 따뜻하게 맞아줬다.


최문철 회장은 “광주지부와 달빛동맹 협약으로 불우이웃을 위한 연탄배달도 하는 등 우애를 다지고 있다”고 소개하고 “이런 문화행사를 계기로 양 회가 더욱 발전하고 소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대구를 찾아준 많은 광주 회원과 가족들에게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광주지부 박창헌 회장도 “이번 문화테마여행은 대구지부와 광주지부의 영호남 달빛동맹의 일환으로 기획했다”고 소개한 후 “짧은 일정이었지만 양 지부 회원간 친목을 도모하고 우의를 다지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고 평가했다.


최학주 기자

최학주 기자 new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