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샤인덴탈 100대 상품전 - ⑤

2011.05.16 09:05:17 제445호

1. 인상재 및 관련재료
2. 충전재료 및 루팅시멘트
3. 근관관련재료
4. 절삭연마재료 및 덴쳐관련재료
5. 임시치관재료 및 임시시멘트 교합지
6. 코아 및 포스트 어드히시브 및 에칭
7. 예방재료 및 감염방지재료
8. 진료기구 및 소장비·기타

 

유치관, KIDS CROWN 급상승


KIDS CRWON(키즈크라운)은 국내 유치관 시장의 판도를 단번에 바꿔 놓은 제품이다. 수입에 100% 의존해 왔던 국내 유치관 시장에 2009년 말 향상된 품질과 경제적인 가격으로 출시돼 론칭과 동시에 50%를 넘는 시장 점유율을 보이더니 현재는 90%를 육박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샤인덴탈 상품연구소의 판매 추이 분석에 따르면, 수출이 활발한 KIDS CRWON은 세계 시장에서도 단기간 내 높은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임시치관용 레진의 경우 국내시장은 아직 미국이나 유럽과는 다르게 오토믹스 타입보다는 파우더/리퀴드를 혼합하는 형태의 제품들이 더 많이 판매되고 있다. 이는 국내 임시치관의 제작 방법이 다르기 때문이며 이러한 현상은 당분간 계속 될 것으로 전망된다.


샤인덴탈 판매 데이터에 의하면 SNAP, ALIKE가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딸기향을 내세운 TRIM PLUS가 최근 들어 호평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임시 시멘트는 Tempbond Clear가 적당한 강도를 보이면서도 제거가 쉽다는 평가로 사용량이 늘어나고 있고 임플란트 시멘트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는 추세다.


교합지의 경우, 3개 회사의 제품이 골고루 샤인덴탈 100대 상품에 선정돼 있는데, 그만큼 개원가에서 교합지의 사용량이 많다는 것을 엿볼 수 있다.


브랜드별로는 BK28 BAUSCH ARTICULATING PAPER, Accu-Film, Selection-E 교합지가 선정됐으며, 특히 Selection-E 교합지가 지난해 출시 이후 급속도로 많은 판매를 보이고 있는 제품으로 눈에 띈다.


송재창 기자/song@sd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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