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위드웰임플란트(이하 위드웰)가 기존의 locking taper/fin type ‘웰락’ 임플란트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단점을 극복한 신형 임플란트 ‘S-Fin’을 최근 출시했다.
‘S-Fin’ 임플란트는 △나사 없는 일체형 구조 △sloping shoulder △HA코팅 표면처리 등 기존 ‘웰락’ 임플란트의 장점은 그대로 살리면서 픽스처 하방에 thread fin을 추가함으로써 초기고정력을 확보한 제품이다.
식립 시 말레팅 없이 핸드피스용 임플란트 드라이버를 이용, 회전력만으로 식립이 가능하다. 덕분에 고정체의 정확한 위치 구현이 가능함과 동시에 타격 시 발행할 수 있는 부작용을 제거했다.
Dual Fin 디자인도 장점이다. Fin 구조는 식립과정에서 인접뼈에 손상을 주지 않고, 식립 초기에 Fin 사이 빈 공간에 혈액이 공급돼 강력한 피질골이 빠르게 형성된다. 또한 고정체 상부가 sloping shoulder 형태로 돼 있는데, 건강하고 적절한 골조직이 형성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 장기적으로 골흡수가 일어나지 않는다. 무엇보다 지대주의 포스트가 다른 방식의 임플란트와 비교했을 때 매우 미세해 풍부하고 건강한 연조직 형성을 유도하고 임플란트 주위염의 발생을 상당부분 낮췄다.
위드웰 관계자는 “방대한 임상으로 검증된 ‘웰락’ 임플란트의 장점을 그대로 계승하고, 단점은 보완한 최상의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기존과는 차별되는 ‘S-Fin’ 임플란트만의 특장점을 앞세워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설 계획”이라고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