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김인혜 기자 kih@sda.or.kr] ㈜메디코디(대표 최선규)의 플라즈마 멸균기 ‘EXPlasma Q02’와 ‘EXPlasma Z07’가 경제적인 멸균 및 유지비용으로 개원가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EXPlasma Q02’와 ‘EX Plasma Z07’은 멸균비용이 회당 400~800원으로 경제적이며 오일리스펌프를 사용해 오일교환이 필요하지 않은 진공시스템이 특징. 두 제품 모두 의료기구의 손상을 줄이기 위한 저온 멸균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눈으로 확인되는 물방울을 닦아내고 압축공기로 불어내는 과정 후 바로 멸균을 진행할 수 있는 AMR™ 기술을 갖췄다.
또한 ‘EXPlasma Q02’, ‘EXPlasma Z07’은 네트워크에 연결돼 주기적인 자가점검을 진행함으로써 기기의 상태를 스스로 관리한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멸균일지를 통해 의료기기 멸균 현황을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보다 쉽게 치과 의료기기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EXPlasma Q02’은 핸드피스 전용 플라즈마 멸균기로 8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핸드피스를 멸균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외에도 두 제품 모두 메디코디가 독자 개발한 P·ART™ 기술을 탑재해 파우치를 팽창, 수축하게 함으로써 파우치 내부에 멸균제 강제 침투 시 멸균효율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