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치대, 온라인 Research Fair ‘성황’

2020.11.09 15:50:43 제894호

연구원 성과 발표 및 치의학교육과정 논의

[치과신문_전영선 기자 ys@sda.or.kr] 부산대학교치의학전문대학원(원장 김현철·이하 부산치대)이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으로 ‘2020 Research Fair’를 개최했다. 매년 5월에 진행하던 연구관련 행사였지만, 코로나19로 연기됐다가 하반기에도 현장 개최가 어렵다 판단하고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부산치대는 매년 교내 구성원의 연구 주제 발표 혹은 해외 연자 초청강의를 진행해 왔으나, 올해는 비대면으로 발표와 강연을 진행했다. 첫날인 지난달 29일에는 각 전공별로 연구원들의 주제 발표가 이뤄졌다. 발표에서는 치주과학교실의 안대희 연구원과 예방과사회치의학교실의 변민지 연구원이 각각 최우수와 우수 발표자로 선정됐다.
 
다음달 오전에는 서정택 교수(연세치대)와 이재일 교수(서울치대)를 초청해 치의학교육의 변화와 시대적 요구 및 앞으로 추구해야 할 목표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 영어 강의 세션에서는 일본 오사카대학의 Satoshi Yamaguchi 교수와 부산대학교 의생명정보공학대학의 권선영, 김민우 교수가 연자로 나서 캐드캠을 비롯한 바이오메디컬에서의 AI와 딥 러닝 등의 연구분야를 소개했다.
 
부산치대 관계자는 “최근 수년간 디지털 특성화 교육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이번 Research Fair에서도 교육과정의 개편을 논의하고 최근 국제적 연구동향을 파악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전영선 기자 ys@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