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김인혜 기자 kih@sda.or.kr] 메디코디(대표 최선규)가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의료용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 ‘EX Plasma Z7 ALPHA’를 새롭게 선보였다.
‘EXPlasma Z7 ALPHA’는 메디코디의 기존 제품인 ‘EXPlasma Z7’의 보급형 플라즈마 멸균기로 60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우면서도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가성비 제품으로 개발됐다.
제일 먼저 눈에 띄는 점은 컴팩트한 사이즈다. ‘EXPlasma Z7 ALPHA’는 설치 시 공간 제약이 없고, 진료실에 설치할 때도 전원만 연결하면 돼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스탠다드 모드로 단 20분이면 멸균이 가능하며, 멸균 비용도 1회당 800원으로 저렴하다는 게 업체 측 전언이다. 또 오일리스 펌프 사용으로 오일을 주기적으로 교환하지 않아도 돼 추가 유지관리비용이 들지 않는다.
아울러 ‘EXPlasma Z7 ALPHA’는 핸드피스 전용 멸균기로 사용해도 안성맞춤이다. 업체에 따르면, 저온에서 핸드피스 멸균 시 2~3배 이상의 수명 연장이 가능하고 오일링 후 멸균하면 자동으로 오일이 빠져나와 편리하다.
실제로 메디코디의 플라즈마 멸균기를 사용 중인 노영지 원장(서울하이안치과)은 “플라즈마 소독은 과산화수소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독성이 있는 잔여물이 남지 않는다. 이에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면서 “메디코디의 플라즈마 멸균기는 기구 손상에 대한 걱정 없이 매우 간편하게 소독할 수 있다. 체계적인 기구 멸균 관리에 대해 고민 중인 치과의사에게 추천하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