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포인트임플란트가 최근 출시한 ‘포인트 Bite Impression Coping KIT’가 임상가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인상채득의 불편함과 인상의 정확도를 획기적으로 개선, 특히 최근에는 유저들의 피드백을 토대로 새로운 사이즈를 추가하는 등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임플란트 시술 후 정확한 보철제작을 위해서는 인상채득 과정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은 주지의 사실이다. 하지만 인상채득 중에는 다양한 변수로 인해 오차가 발생하기 일쑤고, 이는 체어타임 증가 및 추가 내원 등을 이어져 그 리스크가 적지 않다.
기존 아날로그 타입의 인상채득 중에서 Pick-up 타입은 우수한 인상 정밀도에 비해 상대적으로 긴 작업시간이 문제점으로 꼽힌다. Transfer 타입은 상대적으로 짧은 작업시간 대비 인상의 정밀도가 문제였다.
이 같은 임상에서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포인트 Bite Impression Coping KIT는 Pick-up과 Transfer 타입의 장점만을 살려, 쉽고 빠르게 임상에서 정확한 인상을 채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관계자는 “정확한 인상채득은 물론, 획기적으로 체어타임을 줄여, 술자와 환자 모두가 만족하는 제품으로 자리 잡을 수 있게 됐다”며 “전치부나 구치부 그 위치에 상관없이 인접치의 간섭을 최소화하면서 손쉽게 인상체를 위치시킬 수 있으며, 전용 드라이버를 활용해 보다 빠르고 정확한 체결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포인트 Bite Impression Coping KIT는 우선 인상재가 Screw나 Post 사이에 들어가 에러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오차감소)할 수 있고, △Impresssion Coping 정체결 여부를 육안으로 Screw와 Post 높이로 확인(직관성)할 수 있으며 △Bite Tray 또는 기성 트레이를 이용해 인상채득이 가능(경제성)하고 △기존 아날로그 및 구강스캐너 등의 다양한 임상 환경에 맞춘 제품구성(다양성) 등이 기존 바이트 임프레션에 비해 개선된 점이다.
이에 실제 제품을 사용해 본 유저들은 △인상의 간편함과 체어타임 감소 △직원교육이 별도로 필요 없을 정도로 사용이 간편함 △재사용해도 견고한 코핑의 내구성 △바이트 인상재 사용에 따른 비용절감 △기공소와의 의사소통의 편리성 △기성 트레이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함 △우수한 정밀도 △낮은 바이트에서도 사용 가능한 선택의 다양성 △스크류와 포스트의 정체결 여부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직관성 △스크류와 포스트 사이에 인상재 혼입에 따른 보철오류 위험 감소 등을 장점으로 꼽았다.
해당 제품은 포인트임플란트 각 지점을 통해 데모가 가능하고, 포인트임플란트는 ‘100대 한정’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