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메디코디(대표 최선규)의 플라즈마 멸균기 ‘EXPalsma Q2 ALPHA’가 부담 없는 가격으로 개원가의 주목을 받고 있다.
EXPlasma Q2 ALPHA는 기존 EXPlasma Q2의 보급형 모델로 20~30% 할인된 가격으로 공급예정이며, 대용량 카트리지 멸균제를 채택해 효율성을 높였다. 회당 멸균비용이 600~1,200원이며, 오일리스펌프를 사용해 오일교환이 필요 없는 진공시스템이다.
EXPlasma Q2 ALPHA는 60도 이하에서 저온 멸균해 의료기구의 손상을 줄일 수 있다.특히 콤팩트한 사이즈와 60 데시벨 이하로 소음이 거의 없어 진료실 어디에든 공간제약 없이 설치가 가능하다.
핸드피스 전용 플라즈마 멸균기인 EXPlasma Q2 ALPHA는 15~20분 정도면 핸드피스를 멸균할 수 있고, 저온에서 핸드피스 멸균 시 최대 2~3배 수명을 늘릴 수 있다.
또한 고온멸균기로 불가능했던 3D 프린팅 출력물, 구강스캐너 팁 등도 멸균할 수 있어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맞게 개원가에서도 멸균시스템을 갖출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아울러 메디코디가 독자 개발한 ‘P·ART™’기술을 탑재해 파우치를 팽창, 수축하게 만들어 파우치 내부에 멸균제를 강제 침투시켜 멸균효율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