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정철민·이하 서치)가 발행하고 환자와 치과의사가 함께 보는 치과전문잡지 ‘즐거운 치과생활’2012년 봄·여름호가 발간, 전회원에 배포됐다.
즐거운 치과생활은 환자의 눈높이에 맞춘 치과치료와 관련된 정보, 치과의사들의 면면을 볼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어 대국민 홍보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최근 환자들의 관심이 높은 ‘예뻐지는 치과치료’의 한 테마로 이번 호에는 교정치료와 치아성형 등에 관한 정보를 담았으며, (사)일웅구순구개열의료봉사회와 용산구치과의사회 윤종일 회장의 봉사활동도 소개했다.
이 외에도 치과에서 근무하는 다양한 직군을 만나보고, 치과대학생들이 말하는 입시노하우 등 일반인들의 관심사에도 가까이 다가갔다. 또한 오는 7월부터 시행되는 레진상 완전틀니 급여화에 대해 환자들의 이해를 돕는 페이지도 구성해 관심을 모은다.
즐거운 치과생활 편집인인 서치 권태훈 공보이사는 “치과의사들이 만드는 치과전문잡지인 만큼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치과계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모색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업그레이드된 잡지를 선보일 수 있도록 공보위원들과 함께 힘을 모으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즐거운 치과생활은 서치 4,400여 회원에 개별 발송되며, 구독을 희망하는 지방회원들에게는 별도의 신청을 받아 여분에 한해 발송하고 있다. ◇문의 : 02-498-9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