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클라 비바덴트가 출시한 컴포지트 레진 수복재 ‘Tetric N-Ceram’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Tetric N-Ceram은 최첨단 나노 하이브리드 테크놀로지에 기반 한 광중합 방사선 불투과성 치과용 수복재로, 전치 및 구치 심미수복에 적합하다.
나노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한 Tetric N-Ceram은 시술 중 조작이 쉽고 시술 후 강도가 뛰어난 기계적 성질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특히 400% Al의 높은 방사선 불투과성이 강점인데 이는 Ytterbium(이테르븀) 불소를 썼기 때문이다. 따라서 2차 우식의 방사선 검출이 비교적 쉽다.
통합된 나노 색소는 Tetric N-Ceram에 사용된 테크놀로지의 특징이다. 재료의 자연스러운 반투명성과 함께 카멜레온 효과를 만들어낸다. 이 색소는 컴포지트 레진에 균일하게 분배돼 주변 자연 치아의 수복물 쉐이드 조절을 개선해 자연치아와 거의 구별할 수 없을 정도로 쉐이드가 뛰어나다.
이보클라는 Tetric N-Ceram을 이용한 고품질의 수복물 제작을 위해 종합 수복 시스템인 ‘Tetric N-Collection’을 구성, 공급한다.
이 종합 솔루션은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복합레진인 Tetric N-Ceram뿐 아니라 37% 인산 에칭 젤인 N-Etch, Total-etch 접착제인 Tetric N-Bond, 흐름성 복합레진 Tetric N-Flow 등으로 구성돼 있다.
◇문의 : 02-2016-7000
신종학 기자/sjh@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