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Tetric N-Bond Universal’ 호평

2022.05.02 13:54:16 제965호

강력한 본딩제 하나로 다양한 적응증 활용

[치과신문_신종학 기자 sjh@sda.or.kr]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이하 오스템)가 판매하고 있는 본딩제 ‘Tetric N-Bond Universal(제조: 이보클라비바덴트)’이 강력한 접착력과 뛰어난 사용 편의성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Tetric N-Bond Universal’은 어떤 치면에서도 강력한 접착력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으로, MDP 외 특수물질이 포함된 기능성 모노머를 함유해 진료 여건이나 술자 테크닉에 크게 구애 받지 않고 언제나 높은 본딩력을 제공한다. 실제 wet bonding이나 over dry에서도 각각 36.8MPa와 33.3MPa의 높은 접착력을 보인다. 

 

또한 인산에칭과 셀프에칭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데, 친수성 HEMA를 함유해 에칭 후 상아세관과 콜라겐 네트워크 침투가 용이하고, MDP, MCAP 등 기능성 모노머가 포함돼 치면 접착력이 증대되고 안정적인 하이브리드 레이어를 형성한다. 

 

8세대 본딩제은 ‘Tetric N-Bond Universal’은 뛰어난 사용편의성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본딩제 하나로 인산에칭과 셀프에칭의 직접수복, 간접수복 등 다양한 적응증에 사용할 수 있고, 보틀 및 펜 타입 두 가지 형태로 진료 환경과 고객 니즈에 맞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펜 타입은 클릭으로 정확하게 양 조절이 가능하며, 투명창을 통해 잔량체크도 용이해 재료 소모 정도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최근에는 ‘Tetric N-Bond Universal’ 포장을 리뉴얼해 선보여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좋다”며 “어떤 치면에도 강력한 접착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하나의 본딩제로 여러 임상케이스에 적용할 수 있어 편리하고 경제적인 본딩제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고 전했다.

신종학 기자 sjh@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