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연세 미니스크류 교정 Hands-on 연수회’가 다음달 3일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서병인홀에서 열린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miniscrew implant 식립을 위해 상하악의 해부학적 구조를 숙지하고 성견의 악골 상에서 실제로 시술 후, X-ray로 직접 식립 위치를 확인해보는 과정을 통해 miniscrew implant를 보다 안전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연자로는 연세치대 교정과 교수진이 참여한다.
오전 강의에서는 이기준 교수의 miniscrew implant의 안전한 식립을 위한 해부학적 고려사항 및 효율적인 치아이동을 위한 생역학에 대한 강의와 차정열 교수의 미니스크류의 디자인 및 안정성에 대한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오후 강의에서는 유형석 교수의 지도 아래 성견 악골을 이용한 핸즈온 실습이 진행된다. 이어 박영철·백형선·황충주 교수의 미니스크류의 임상적 활용에 대한 강의가 열린다.
연세치대 치의학교육원 관계자는 “현재 태국 마히돌 대학의 교정과 전공의 7명이 신청하는 등 국내외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miniscrew implant의 안전한 사용법을 다양한 증례와 함께 배울 수 있는 이번 연수회에 관심있는 개원가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연수회 참가는 선착순 30명에 한하며, 사전등록은 오는 28일까지다.
◇문의 : 02-2228-3015
김민수 기자/kms@sd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