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맵, GAMEX서 임플란트 제조사와 공급계약

2023.10.04 09:20:58 제1034호

“글로벌 의료기기 새로운 표준 만들 것”

 

[치과신문_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플라즈맵이 지난달 23~24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GAMEX 2023에서 많은 참관객들의 관심을 받으며 큰 사업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플라즈맵은 세계 최초로 진공 플라즈마를 이용한 의료용 임플란트 표면처리 기술을 개발, 글로벌 치과시장에서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GAMEX 2023에서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면서 임플란트 제조사별 차별화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ACTILINK Vortex’를 출시하며 10여개 임플란트 제조사와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플라즈맵 측은 독일 클린임플란트 재단의 성능평가를 통한 인증과 하버드대학교 교수진과의 전임상 실험에서 제품의 임상적 유효성을 검증한 것을 임플란트 표먼처리 제품 성장 요인으로 꼽았다. 또한 최근 미국 기관생명윤리위원회가 임상계획을 승인하면서 임상시험에 착수, 미국 FDA 신기술 의료기기 인증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플라즈맵 임유봉 대표는 “의료용 임플란트 표면처리 기술에 대한 안전성과 임상적 유효성을 검증하고, 미국 FDA 신기술 의료기기 인증을 통해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에서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 가고 있다고 자부한다. 글로벌 임플란트 제조사들과 공급계약 및 협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임플란트 시장에서 실질적인 표준이 될 것”이라면서 “글로벌 치과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사업화가 정형외과, 성형외과 및 피부과 등 다양한 의료용 임플란트 시장으로 빠르게 확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가영 기자 young@sda.or.kr
본 기사의 저작권은 치과신문에 있으니, 무단복제 혹은 도용을 금합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광나루로 257(송정동) 치과의사회관 2층 / 등록번호 : 서울아53061 / 등록(발행)일자 : 2020년 5월 20일 발행인 : 강현구 / 편집인 : 최성호 / 발행처 :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 대표번호 : 02-498-9142 /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