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인덴탈이 지난 7일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종합학술대회 치과기자재전신회에서 구인구직 사이트 프레시영(www.freshyoung.co.kr)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또한 부스를 통해 치과위생사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맞춤 서비스로 큰 호응을 얻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샤인덴탈 측은 “치과재료 유통 전문 기업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로 보다 깊이 있는 고객신뢰를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치과계 구인구직 사이트 프레시영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히면서 “우리는 고객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공급해오고 있을 뿐 아니라 구인구직 정보를 제공해 치과계 구인난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샤인덴탈은 프레시영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치위협 학술대회 전시회에서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 전시회 현장에서만 무려 800여 명의 치과위생사가 신규회원으로 가입하는 등 인기를 모았다.
프레시영은 졸업 예정자나 졸업한 지 얼마 안 된 초보 치과위생사를 위한 ‘신입채용’ 메뉴를 별도로 구성하고 있다. 이는 신입직원을 선호하는 치과와 신입인재가 보다 편리하게 구인구직이 가능하도록 해 치위생(학)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또한 지역별, 역세권별, 경력별, 사업장별, 복리후생별 등 상세 검색이 가능하며, 상세 검색 별 다중 선택도 가능해 선택의 폭을 보다 넓혔다. 따라서 맞춤 구인·구직 검색이 용이하도록 했으며, ‘지도서비스’ 기능을 탑재해 정확한 치과위치가 궁금한 구직자들에게 지도 정보를 제공하는 등 사용의 편리성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다.
한편, 샤인덴탈은 부스 내 SHINE cafe를 운영해 시원한 음료와 다과, 팝콘 등을 제공해 치과위생사 관람객들에게 더욱 인기를 끌었다. 샤인덴탈 관계자는 “이번 치과위생사 전시회를 통해 좀 더 친숙한 이미지로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로 치과위생사 고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종학 기자/sjh@sda.or.kr